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영양제 복용 후 커피 마시면? 

 

영양제 복용 후 곧바로 커피 마셔도 될까요? 아니면, 복용 시 얼마 후 마셔도 될까요? 커피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료이지만, 카페인과 기타 성분들이 특정 영양제와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 

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영양제를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 

 

1. 칼슘

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체내에서 칼슘 배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 장기적으로 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커피를 자주 마시면서 칼슘을 함께 복용하면 칼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어, 칼슘이 뼈로 충분히 흡수되지 않습니다.

그러므로, 칼슘 영양제는 커피를 마신 후 적어도 2시간 후에 따로 복용하셔야 합니다. 

 

2. 철분

커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식물성 철분의 흡수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,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 철분을 복용 중이라면 커피와 함께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철분 복용 시 철분 영양제는 공복에, 커피는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 

3. 마그네슘

커피는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마그네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의 배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 마그네슘이 충분히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될 위험이 있으므로, 마그네슘과 커피를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또한, 마그네슘은 저녁이나 자기 전에 따로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.

 

4. 비타민 D

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, 칼슘과 마찬가지로 커피와 함께 복용 시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.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, 커피가 흡수 과정에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.

비타민 D도, 커피를 마신 후 최소 1~2시간 후에 따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5. 비타민 B군

 커피의 카페인은 비타민 B군 중 특히 비타민 B1(티아민)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. 비타민 B군은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카페인이 체내에서 비타민 B1을 빠르게 소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경우, 비타민 B1을 포함한 비타민 B군을 커피와 따로 섭취하거나, 비타민을 복용한 후 일정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 

 

 

커피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를 방해받거나 배출이 증가할 수 있는 영양제에는 칼슘, 철분, 마그네슘, 비타민 D, 비타민 B군 등이 있습니다. 저희가 일상적으로 많이 복용하는 영양제는 대부분 포함되고 있습니다.

커피에 포함된 카페인과 폴리페놀 성분이 영양소의 흡수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 

조금 더 건강에 도움을 주려고 보충하는 영양제! 영양제 복용 시간과 커피 섭취 시간은 구분하여 효과적으로 복용하여야 겠습니다.   

 
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1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